꼰차 이 또로 마르께스 데 까사 꼰차 까베르네 소비뇽

이름 : 꼰차 이 또로 마르께스 까쇼
수입업체 : 까브드뱅
내의견 : 스파이시함과 쓴맛 외의 맛을 느끼지 못했다. 삼겹살 집에서 유리잔에 받아먹어서 그런가...


Viu Manent Secreto Syrah, Colchagua
뷰 마넨 세크레토 시라
Concha y Toro Marques de Casa Concha Cabernet Sauvignon, Puente Alto
꼰차 이 또로 마르께스 데 까사 꼰차 까베르네 소비뇽
생산자Concha y Toro (꼰차 이 또로) 와이너리 홈페이지
국가Chile (칠레)
지역Maipo (마이포)
AppellationPuente Alto
빈티지2006
타입Red (레드)
포도품종Cabernet Sauvignon (까베르네 소비뇽)
알코올도수%
가격30,000~60,000원30,000~60,000원
와인 메이커 노트 & 테이스팅 노트
깊은 루비 레드 컬러에 체리, 서양 자두, 건포도 등의 상큼한 과일향과 살짝 풍기는 구운 아몬드향이 세련된 아로마를 형성한다. 유연함과 섬세함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탄닌이 일품이며 탄닌과 산도, 알코올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칠레 특유의 섬세한 와인이다.

'마르께스(Marques)'란 스페인 왕국이 꼰차이 또로 와인사의 설립자인 돈 멜초(Don Melchor)에게 수여한 신분 직급 '후작'에서 따온 이름이며, 포도 품종 자체의 개성과 고귀함을 그대로 표현하고자 특정 단일 포도원에서 엄선한 포도로만 양조한 고급 와인 시리즈이다.

거인의 와이너리 꼰차 이 또로(Vina Concha y Toro)
칠레 와인을 이야기 하면서 빠트릴 수 없는 명문의 와이너리가 있다. 바로 꼰차 이 또로(Vina Concha y Toro). 현재 3,300헥타르의 방대한 포도밭을 갖고 있는 꼰차 이 또로는 역사적으로나 와이너리의 규모면에서나, 나아가 안팎에서 인지되는 명성면에 있어서 단연코 칠레에서 으뜸가는 와이너리의 하나이다.
주 포도원은 마이포 밸리 삐르께(Pirque) 마을에 있다. 첫 창업자는 멜초르 데 꼰차 이 또로(Melchor de Concha y Toro)이다. 원래 정치인이었고 재무장관을 역임한바 있었다.
정치인의 생을 접고 부인과 더불어 1883년 이 와이너리를 설립, 이에 전력함으로 한해 1천1백 상자의 와인을 팔고 이 가운데 50~60%를 해외에 보내고 있다.
꼰차 이 또로는 시대적 변화를 곧바로 읽어가면서 양조장 시설의 현대화를 위해 뉴욕 증시에 5천만불(미화)의 차관을 일으켜 시설의 현대화를 이룩했다. 이 와이너리의 와인 시리즈는 'Explorer', 'Sunrie', 'Trion' 등이 있다. 'Explorer' 브랜드는 글자 그대로 개척적 정신이 몸에 벤 듯 했다. 늘 새롭고 경이적인 와인을 선보이는 자리이어서 그러한 듯 하다.
꼰차 이 또로는 시대적 수요정신에도 투철했다. 바로 '알마비바(Almaviva)' 와인을 만들어 낸 일이다. 이는 바롱 필립 로췰드(Baron Philippe de Rothschid)와 꼰차 이 또로가 합작을 해서 '알마비바' 와인을 선보인 것이다. 프랑스 측은 보르도 그랑 크뤼를 양조한 기술을 담보로 하고, 그리고 꼰차 이 또로는 칠레의 토양, 기후 즉 떼루아를 제공해 새로운 창조적 와인을 빚은 것이다. 긴 역사와 전통에 안주하지 않고 시설의 현대화, 그리고 새로이 선진양조 기술을 받아들여 뛰어난 창작물을 만드는 것은 이 와이너리의 지속적인 성장에 없어서는 안될 동력이 되고 있다.
(<남국의 와인 - 보르도와인아카데미 시리즈 3>,최훈)

www.conchaytoro.com

(본 정보는 수입사에서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09/01)
Wine Spectator rating90
이전 빈티지 주요 점수
2005
Wine Spectator rating91Robert Parker rating88코리아와인챌린지 수상와인
2004
Wine Spectator rating90
2003
Wine Spectator rating91
2001
Wine Spectator rating89
2001
Wine Spectator rating89

by starsail | 2009/08/30 18:28 | wine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tarsail.egloos.com/tb/450528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Creative Commons License
starsail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